본문 바로가기

책 리뷰

책 리뷰 [파이어족의 재테크] 경제적 자유 시간 부자가 되어 내 인생의 주인으로 사는 방법

728x90

 

 

<핵심정리>

1. 파이어족은 경제적 자립을 이루기 위한 하나의 수단이 될 수 있다.

2. 파이어족이란 돈의 부자가 되는 것이 아닌, 시간의 부자가 되는 것이다.

3. 투자는 평생 해야하는 공부이면서, 평생 써먹을 수 있는 지식이다.

4. Fire족 조기은퇴  Plan을 세워야 한다.


 F.I.R.E : Finacial Independence Retire Earlty,

30대 말이나 늦어도 40대 초반까지는 조기 은퇴하겠다는 목표로,

회사 생활을 하는 20대부터 소비를 극단적으로 줄이며 은퇴 자금을 마련하는 이들을 가리킨다.


 

나는 파이어족이 되기에 좋은 사람 유형 중 6개나 해당된다.
이만하면 Fire족이 되기위한 충분한 이유가 내안에 존재한다.
Fire족이 되어야겠다.


여러분의 이유는 위의 List중 몇가지에 해당되는가?


모두가 경제적 자유를 꿈꾸듯 나도 그 꿈을 꾸었다.
정보를 찾아다녔고, 멘토를 찾아다녔다.
그렇게 알게된 지식을 이용해 일단 시작해보려한다.
모든 분야에서 중요한 것은 올바른 방향성과 지속가능한가의 문제이다.

지나온 삶을 생각하면 과거의 고된 시간들은 현재 내가 이룬것들의 거름이 되었다.
우리는 인생이라는 과정을 걷고있다.
지금껏 이뤄낸 성취,
지금 겪고있는 고됨,


전부 과정이다, 우리의 인생에 실패란 없다.

 


Fire족 조기은퇴 목표금액 설정법
= 최소한달생활비 × 12 ×25



사진처럼 목표금액을 5억이라고 가정했을때
생활비로 월 200만을 받으면서도
원금 5억원은 거의 줄지를 않는다.

이를 가능하게 하는 수단이 투자다.
경제흐름의 변화를 일찍이 캐치하고
철저한 분석을 통해 안전마진을 확보해야겠다.
이는 실제로 실현 가능한 이야기다.

28살 현재까지 모은 Seed 8000만원
나는 지금 2단계와 3단계 사이에 있다.

조기 목표금액 1억을 달성하면서
지금처럼 꾸준히 투자공부를 하겠다.
그 과정을 공유하고 발전할 에너지를 나누겠다.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 느낌이다.
무엇보다 중요한건 지속가능성이다.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